2009 대한민국 검색대회 결선 후기

구글에서 열린 대한민국 검색대회에 다녀왔다.
일주일전에 열린행사였지만 블로그에 글쓰는걸 미루다 지금에서야 쓰게 된다. 검색대회에 대한 공식 기사가 나왔지만 참가한 사람들의 후기는 이상하게 없다.

결선대회는 오후 2시 부터 5시 까지 구글 코리아에서 열렸고, 참가자 전원이 참가한 결선대회를 마친후 레크레이션으로 도미노 쌓기를 했다. 이후 상위 득점자 2명이 결승전을 했고 마지막으로 상품증정과 함께 구글 사무실 견학을 마지막으로 행사가 끝이 났다.

구글 코리아 블로그 글 http://googlekoreablog.blogspot.com/2009/12/2009_06.html

카페테리아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참가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유튜브 동영상을 틀어주었다.



꽤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였다. 카페테리아에서는 간식거리가 준비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참가자들에게 지금된 삼성 노트북.


시작되기 전 긴장되는


대회가 끝난후 레크레이션으로 도미노 게임을 하였다. 내가 만든건 gmail


완성되어 가는 도미노. 우리조 도미노는 계속해서 무너저서 제일 꼴지로 겨우겨우 세웠다. 애증의 지메일...



누가 도미노를 쓰러트릴지 결정하는 중. 제일 연장자와 제일 연소자가 쓰러트리기로 했다.



마무리를 하고 있는 도미노 전문가.





최종 우승자


구글에서 받은 상품. 컵케익 + 아이팟터치


이건 도미노 동영상


이날 운이 좋게도 아이팟 터치 32G를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참가자 전원에게 주는 SK 주유상품권 10만원권도 받았다.
구글검색은 여러가지 고급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찾을수 있어 좋지만 그만큼 알아야 쓸 수 있어 괴롭다. 지도를 이용한 지역검색이나 뉴스와 같은 검색에 대해서는 오히려 국내 포털사의 검색이 더 좋은 점도 많이 있다.
아무튼 재미있게 놀다가 상품까지 받은 기분좋은 날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