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짜퉁 신발, 간접 흡연


인터넷 쇼핑몰 명품! 진짜? 가짜? 그 숨은 비밀을 밝힌다!!! (2006.11.30 mbc '불만제로')



-> 옥션에 가면 스탁이란 말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짜퉁 나이키 신발이 참 많다. 가끔 보면서 잘 만들었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또한 샘플로만 돌고 있는 앞으로 나올 농구화가 버젓이 생산이 되어 옥션에서 팔리고 있음을 보면, 중국 짜퉁 시장이 정말 대단하다란 생각이 든다. 오랜만에 집에서 본 프로그램인 '불만제로'. 화면속에는 나이키 에어맥스 360이 중국에서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나오고 있었다. 에어맥스 360은 나이키에서 새롭게 나온 전창 에어를 소재로 한 런닝화이다. 실제 강남역 나이키 매장에서 가격을 봤을땐 2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인데, 옥션에서는 4만원 대에 팔리고 있다. 옥션에서 스탁제품이라면서 파는데, 이 스탁이란 것이 실제 나이키 정식 공장에서 신발을 생산할때 불량품을 예상해서 일정량을 더 생산하는데, 이렇게 생산하고 남은 잉여품이 스탁이라는게 그쪽의 주장이다. 하지만 화면에서 본 짜퉁공장은 열악한 신발공장 그것 뿐이었다. 왼발엔 짜퉁 에어맥스 360를 오른발에는 진퉁 에어맥스 360을 신고 발이 받는 충격을 측정하는 실험을 하였는데, 확실히 진퉁이 진퉁답게 충격흡수를 잘 해주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솔직히 말해 뛰지 않고 걸어다닌다면, 짜퉁을 사도 무난할 것도 같다. 여기서 중요한게 마모도 인데, 이것은 크게 차이가 났다. 진퉁 하나사서 1년 신는것과 짜퉁 4개사서 3개월씩 신는것 어떤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


간접흡연 실태! 담배연기, 20m까지 간다? (2006.11.30 sbs '슈퍼 아이')


->담배는 백해무익하다는데, 간접흡연이 직접흡연하는 것보다 더 흡연량이 크다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보게되니 담배를 피해 다녀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담배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