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sata 충돌...

새로운 컴퓨터 때문에 요즘 골치아프다.

모니터와 HDMI 연결이 되지 않아 한참 고생하다 결국 d-sub로 사용하는데

이제는 하드가 말썽이다.

모니터 문제는 그래픽 카드나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으로 추측되고

혹시나 멀티탭에 과부하가 걸려 그런건가? 하는 생각도 든다.

HDMI로 연결하면 지렁이 이후 윈도우 XP 진입과정에서 모니터 전원이 나간다.

이번에 새롭게 발생한 문제는 하드 문제.

요즘 나오는 sata-2 하드에 윈도우 XP를 설치하고 잘 쓰다가 갑자기 전에 쓰던

ide하드를 세컨으로 물리고 p2p 전용으로 돌리려고 했는데 문제가 발생하였다.

일반적인 작업은 별 문제없었는데 eclipse 실행시 아에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eclipse문제인줄 알고 새로 설치해 보았지만 실패. 이후 자바를 새로 설치해 보았지만 다시 실패.

최후의 방법으로 포멧을 하려 CD로 부팅하니 ide 하드가 마스터로 잡혀있었다.

지금 생각에는 ide와 sata 가 충돌이나서 eclipse가 실행되지 않았을까 추측해 본다.

이후 sata에 윈도우를 설치하려 했으나 포맷이 되지 않았다. 오로지 ide하드만 포맷이 되고 윈도우가 설치되었다.

그래서 결국 ide 하드를 제거하고 다시 sata에 윈도우를 설치하였다.

머하나 하려해도 이리 힘들다..

이러다 밤 새겠다.


--------------------------------------------------------------------------------------------------

결국 이클립스 문제 였다.

ide가 sata보다 우선순위를 갖고 있는것을 알았다.
지금은 ide 하드를 제거했는데, 데이터 백업용으로 다시 붙여 놔야 겠다.

TAG 
트랙백0 , 댓글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