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Vista 설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OS를 Windows XP에서 Windows Vista로 바꾸었다.
바꾼 이유는 비스타를 써 보고 싶어서이다.

비록 내장 그래픽 때문에 점수는 굉장히 낮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로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지만, 에어로 한번 보자고 그래픽 카드를 살 일은 없을 것이다.

비스타를 쓰면서 불편한 점이 현재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XP에 맞춰져 있다는 점이다. 예전에 비스타에서
XP용 알콜을 강제로 설치하다가 크게 당한적이 있어서,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까?란 고민을 하다
cd-rw에 구워서 설치하자란 결론을 얻게 되었다.
괜히 데몬을 설치해 끊임 없이 뜨는 광고 팝업창을 닫는것 보다. 약간 불편하더라도 이렇게 하는게 마음 편하다.

방금 설치를 마친 따끈 따끈한 상태여서 빠르게 동작한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도 XP를 사용했을때와 비슷한 속도로 동작된다. 다만 곰플레이어가 문제인데, 건너뛰기를 하면 곰플레이어가 잠시 멈추는 현상이 벌어진다.

또한 COM Surrogate 메시지가 자꾸 발생한다. 폴더에서 동영상 미리보여주기 설정때문이라 하는데
이곳에서 도움을 얻어 해결하였다.
http://blog.daum.net/castzet/4897622

윈도우 XP에서 프로그래밍 할 일이 없어 이왕 그럴바에 비스타를 설치해서 사용하자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문서작성과 인터넷 서핑, 동영상 감상 같은 간단한 작업만 한다면 그래픽 환경이 좋은 비스타도 좋은 선택이 되는것 같다.

앞으로 남은 일은 w2207h 모니터의 hdmi 연결시 깜빡임 해결과, 비스타를 설치하면서 지워진 grub의 복구가 있다. 아.. 귀찮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