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변호인단 가입링크 바로가기
▶▶국민변호인단 사이트 바로가기◀◀대통령 국민변호인단 관련기사
일반 시민과 청년을 중심으로 한 ‘윤석열 대통령을 위한 국민변호인단’(대통령 변호인단)이 모집 하루 만에 7000명을 돌파했다. 윤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선고가 이르면 3월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국민 여론전이 성공할지 주목된다.
3일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홈페이지에 따르면 변호인단 모집을 시작한 이날 오후 4시 7분 현재 가입자 7028명을 기록 중이다. 해당 홈페이지는 카카오톡 메신저 등을 통해 전파되면서 빠르게 가입자가 늘어나는 모습이다. 연령 제한 등은 없고 국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다.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홈페이지에서는 공지사항, 입장문과 성명서, 집회정보, 대통령 담화문, 여론조사 추이 등을 카테고리 별로 확인할 수 있다. 카드뉴스 게시판에서는 일타강사 전한길씨가 유투브에 올린 영상 내용 등이, 자유게시판 성격인 계몽령 게시판에는 자유발언과 부정선거 주장 글 들이 올라와 있다. ‘링크트리’ 메뉴를 통해서는 부정선거 증거 모음 사이트, CIA 신고하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는 지난해 6월 창간한 온라인 매체 프리진뉴스를 운영하는 자유지성미디어가 개설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변호인인 석동현, 배의철 변호사는 1일 서울 영등포구 한양빌딩에서 국민변호인단 준비 모임을 진행한 바 있다. 모임에는 20대부터 70대까지 국민변호인단 참여 희망자 약 150명이 모였는데, 그중 절반은 20, 30대 청년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명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윤석열 대통령 국민변호인단에 합류했다. 윤 대통령 측은 5일 공지를 통해 전 씨가 대통령 국민변호인단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전 씨는 이날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과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오직 입법 폭주, 29차례 탄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씨, 탄핵 반대 ‘대통령 국민 변호인단’ 합류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공개 반대해 온 공무원 시험 한국사 ‘일타강사’ 전한길 씨가 윤 대통령 지지 모임, ‘대통령 국민 변호인단’에 합류했다. 윤 대통령 변호인단은 5일 전 씨의 국민 변호인단 합류 사실을 알리면서 가입 인사 글을 공개했다. 전 씨는 “입법 폭주, 29차례 탄핵, 정부 예산안의 일방적 삭감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변호인 석동현 변호사가 만든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모집 사이트가 오늘 오전 공개됐습니다. 현재 오후 4시 기준 가입자는 7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대통령 국민변호인단은 윤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가입서에는 ‘윤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냐’는…
윤 대통령 측 석동현 변호사, ‘국민 변호인단’ 모집 나서
▲ 석동현 변호사 윤석열 대통령의 변호인 석동현 변호사가 일반 시민과 청년을 중심으로 ‘윤 대통령을 위한 국민변호인단’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석 변호사는 참여 희망자들과 함께 오늘(1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인근에서 준비 모임을 가졌습니다. 석 변호사는 “변호사가 아닌 전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