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1. Iterator - 하나씩 열거하면서 처리한다.
2. Adapter - 필요한 형태로 수정해서 재활용한다.
3. Template Method - 구체적인 처리를 하위 클래스에게 위임
4. Factory Method - 인스턴스 작성을 하위 클래스에게 위임
5. Singleton - 단 하나의 인스턴스
6. Prototype - 복사해서 인스턴스를 만든다.
7. Builder - 복잡한 인스턴스를 조립한다.
8. Abstract Factory - 관련된 부품을 조립해서 제품을 만든다.
9. Bridgh - 기능의 계층과 구현의 계층을 분리한다.
10. Strategy - 알고리즘을 모두 교체하다.
11. Composite - 그릇과 내용물을 동일시
12. Decorator - 장식과 내용물의 동일시
13. Visitor - 구조 안을 돌아다니면서 일을 한다.
14. Chain of Responsibility - 책임 떠넘기기
15. Facade - 간단한 창구
16. Mediator - 상대는 하나뿐
17. Observer - 상태의 변화를 통지한다.
18. Memento - 상태를 보존한다.
19. State - 상태를 클래스로 표현한다.
20. Flyweight -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를 없앤다.
21. Proxy - 필요해지면 만든다.
22. Command - 명령을 클래스로 만든다.
23. Interpreter - 문법 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한다.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제대로 익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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