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자미두수로 본 당신의 운명은?

http://egosan.com/menu_02_1.html

사람이 점잖고 예의가 있는 사람으로 대학만 나와도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으며 겉보기에 약해 보이지만 속은 강한 사람이다. 약간 속으로 능글맞은 데가 있고 내숭을 떠는 면이 있지만 말을 함부로 하는 사람은 아니며 부드러운 성격으로 남의 말을 다 받아주지만 속으로 정리해가며 듣는 스타일이다. 대개 남의 기분을 건들지 않고 대화를 능숙하게 하며 안 좋은 상황에서도 자기가 빠져나갈 구멍은 만들어 놓는 사람이고 나이가 어려도 애늙은이 노릇을 하는 사람이다. 어른을 공경할 줄 아는 성품이라 전철에서 노인에게 자리 양보를 잘하며 함부로 술 담배도 안 한다. 대개 맏이나 막내에서 많고 효자라 할 수 있고 정에는 약한 사람이라 중생 구제도 많이 할 사람이다.
사 람은 정직해 보이는데 뒤로 딴 짓을 가끔 하고 자신이 말한 것은 반드시 책임지지만 득이 없는 것은 확답을 안하고 어물정 넘어간다. 환경 적응을 잘하고 상황에 따라 중노동도 마다 않는 사람이며 속 자존심이 강하지만 어떤 때는 아부도 곧잘 한다. 대인 관계에서도 아니다 싶으면 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배신할 수 있으며 매사 확인하는 타입이라 아무리 급한 일도 확실한 것이 아니면 그 자리에서 대답을 회피하고 아닌 것은 상대가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을 한다. 대체적으로 이런 사람은 말도 크지 않게 자근자근하게 하며 꼼꼼한 면이 있고 화가 나도 겉으로는 웃는 사람들이다. 남이 잘못한 것도 잘 봐주는 것 같지만 속으론 기억하고 있다가 결정적인 시기가 오면 냉정하게 입장을 정리하고 돌아서며 강자에 강하고 약자에 약한 사람이라 정에 이끌려 약자에게 많이 당하는 편이다. 남 모르게 비밀이 많은 사람이고 속에 말도 잘 안하며 경우에 따라 넘겨 치기도 잘하는 타입으로 부드럽지만 자기 할 말은 다한다.
실무에 능하고 일을 할 때는 뒷마무리가 깨끗하며 어떤 것을 한번 기억하면 오래가는 사람이고 직업에 귀천은 안 가리지만 예술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 남의 비밀을 잘 묻는 편이고 남이 한번 단점을 보이면 나중에 그것을 적절히 활용할 줄도 알며 목적을 위해서면 자신도 희생할 수 있는 용기도 있고 약간 봉건적인 생각이 있어 나이보다 어른스러워 보이는 면이 있다. 편한 것 같으면서도 무서운 일면이 있는 반면 남을 용서 잘하고 아무리 속상해도 속으론 울지언정 겉으로는 웃는 사람이다.
학교 다닐 때에 수학이 딸리는 사람이 많고 공부도 밤새워 몰아서 하는 사람으로 부모가 시킨다고 하지 않고 스스로 알아서 하는 사람이다. 사는데는 자기 능력으로 살아가는 사람이라 학벌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큰 일을 할 사람은 반드시 대학은 나와라. 대학은 국립대, 고대, 홍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건대, 단대, 세종대, 숙대, 지방 분교 전문대 쪽이 잘 맞고 예술, 예능, 미술 디자인, 어학, 컴퓨터 등 전문 쪽이 적성에 맞는다. 학창시절 조심할 것은 이성 관계인데 할 것은 끝마치고 나서 내 하고 싶은 것 해야지 아니면 공부가 잘 안 된다. 대개 영어 일어에 소질이 있으니 외국어도 한 두 개 익혀두면 나중에 크게 써먹을 일이 있겠다.
결혼은 서기로 홀수 해에 들어온다. 짝수 년에 결혼하면 나중에 문제 많이 생기고 연애보다 중매로 결혼해야 무난하게 산다. 여자는 평소에 남자들하고 잘 어울리고 대화도 잘되지만 정작 자신의 배우자는 잘 못보고 대화도 잘 못한다. 신랑감은 맏이나 막내에서 많고 눈이 반짝이며 인물과 학벌보다는 자체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말 많은 남자는 맞지 않는다. 일단 결혼하여 애를 낳으면 안 맞아도 이혼이 잘 안되며 정 이혼한다면 남자가 혼자 나가던가 아니면 애를 맡아서 길러야 가능하다. 궁합을 잘 맞춰 가야 순탄하고 남자는 부모를 모신다는 생각을 하는 효자로 남과 대화할 때도 불리한 말은 안하고 앞에 나서서 잘난 척을 안 하는 사람이다.
남자는 맏이나 막내딸이 잘 맞는데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은 이루기 힘들며 시부모를 모실 수 있는 여자라야 되고 정직하고 개성 있는 여자로 다정한 면도 있고 싹싹하면서 샘과 질투가 많은 여자이다. 부모에게 잘하여 사랑도 받을 줄 알고 가정사에 능숙히 처리하며 매사 애매 모호한 것이 없이 확실한 것을 좋아하는 여성이라야 한다.
*- 寅,申(인,신)時생은 부인의 치마바람이 있어야 성공한다.
*- 巳,亥(사,해)時생은 부인 활동력이 강하고 여자 주장에 따라야한다.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맞는것 같다. 수학이 그리 딸리지 않았고, 공부를 밤새워 몰아서 하지는 않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