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피아 오프라인 스터디 Invader 06년 커리큘럼..
언제 시간나면 참가 해야지...
지금은 힘들어...
아무튼 앞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다는것을 새삼 느끼게 해준다.
지금은 C++에 대한 전체적 윤곽, STL의 정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관심을... ㅡㅜ 이것도 벅찬데 언제 다 하냐....
1. [기초 스터디]
C++ ==> WinAPI ==> MFC ==> MFC 심화 OR 프로젝트
C++ :
C++기초플러스,
CODE
Complete 2/E 중 택일
WinAPI : 찰스 펫졸드의
Programming Windows(5th Edition), Windows
API 정복 중 택일
MFC :
ITCOOKBOOK
윈도우프로그래밍,
VisualC++
완벽가이드2/E
MFC심화 : Applications for Windows(4/E)
프로젝트 : 주제및 내용은 예비모임때 결정합니다.
2. [알고리즘 스터디]
자료구조 ==> 알고리즘 ==> STL
자료구조: IT
COOKBOOK CㆍC++로 배우는 자료구조론
알고리즘: C로배우는
알고리즘(2) , FOUNDATIONS
OF ALGORITHMS USING C++ PSEUDOCODE 중 택일
STL : STL 튜토리얼
및 레퍼런스 가이드(2/E), C++
Standard Library:튜토리얼 레퍼런스 중 택일
3. [개발 방법론 스타디]
UML ==> 리팩토링 ==> 디자인 패턴 ==>애자일 소프트웨어 방법론(XP,RUP)
UML : UML,ROSE,RUP
객체지향 분석설계 그리고 소설같은 실전프로젝트 이야기
리펙토링 : 리펙토링(한글판)
디자인 패턴 : GOF 디자인
패턴! 이렇게 활용한다, GoF의 디자인
패턴 중 택일
애자일 방법론 :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혜(원칙,디자인패턴,실천방법)
4. [COM/DCOM 스터디]
Inside COM, Essential
COM 중 택일
Component
Development with Visual C++&ATL
DCOM 제대로
배우기
5. [Network 스터디]
프로그래밍: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 Unix
Network Programming ==> IT
Cookbook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이론서 : TCP/IP
Protocol Suite(2/E), TCP/IP
Illustrated Volum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