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뢰찾기(Minesweeper)

알고리즘 트레이닝 북을 보고 있습니다.

이제 3문제 풀었는데, 해답을 보고 있자면 생각은 비슷하나 표현하는 방식이 훨씬 세련되고 간결한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쉬운 레벨 1짜리라서 재미있게 보고 있지만 점차 고통이 될듯한 느낌입니다.

지뢰찾기에서 좀더 숙련된 방법을 많이 배웁니다.

지뢰찾기에서 배열을 두개 만들어 사용하는 센스를 보여줍니다. 지뢰밭을 나타내는 전체 배열과, 또 하나는 행을 나타내는 배열을 사용합니다. 입력과 동시에 처리를 하기 위해 생각한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전체 배열(지뢰밭)에 문자 0을 초기화 시켜서 지뢰가 있다면 지뢰 주위를 1씩 증가시키는 방법을 썼습니다. 문제풀때 어떻게 숫자를 문자화 시켜서 넣을까 생각을 했는데 캐릭터형 문자를 증가시켜 간단히 풀어 버립니다.

사용자로 부터 입력을 받으면서 바로 처리하는 방법. 생각은 해봤지만 표현하지 못했는데, 깔끔한 소스를 보니 마치 숙달된 조교의 시범 같습니다.

while문 돌릴때 값 2개 모두 0이 들어오면 루프가 종료되는 것을 while (n||m)으로 표현했습니다. 오호라.. 이렇게도 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꽁수들을 많이 익힙니다.

나는 왜 그렇게 생각을 못했을까...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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